인터넷 쇼핑몰 어떻게 홍보해야할까요

2016. 12. 8. 22:46창업|마케팅|광고|홍보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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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온라인 쇼핑몰을 창업한 사람입니다.

막상 오픈을 하고 보니 우리 사이트를 어떻게 홍보해야할지 막막하여

도움을 청합니다. 비용은 적게, 효율성을 극대화 하는 홍보방안에 대해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답변

 

쇼핑몰을 만드시고 홍보방법 때문에 고민하고 계신 귀하의 어려움을 이해할 것 같습니다.

홍보나 광고를 한다고 쇼핑몰이 성공할 수는 없습니다. 쇼핑몰의 전체적 구성이 제대로 되어있을 때 홍보나 광고를 하면 성공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에서도 제품이 성공하려면 마케팅플랜이 잘 수립되고 실행되어져야 합니다. 쇼핑몰에서도 이러한 절차가 잘 이루어져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쇼핑몰운영에 성공의 핵심요소를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1.전문쇼핑몰로 성공하기 위해서는 Positioning을 어떻게 할 것인가가 중요합니다.

  시장을 세분화하여 특화시키고 타켓을 정하고 고객의 마음속에 심어줄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됩니다. 예를 들면 군에 간 남자친구에게 주는 선물쇼핑몰과 같이 특화시키는 것입니다.


2.아이템에 대한 특성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있어야합니다.

제품수명, 재구매사이클, 소비자의 구매패턴(연령, 성별, 직업, 소득수준), 비수기, 성수기 등을 알아야 됩니다.


3.검색엔진의 키워드 샵(Key word Shop)100%로 활용해야 합니다.

  키워드샵을 통해 수요를 파악할 수 있고 새로운 시장을 창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4.로그분석을 활용해야 합니다.

  로그분석을 통해 접속수 분석, 링크출처분석, 방문자분석, 전자상거래분석(구매자분    , 제품분석, 매출처분석, 장바구니분석), 이동경로분석, 페이지분석, 시스템환경분석을 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대응전략을 펼칠 수 있습니다.


5.컨셉을 불어넣어야 됩니다.

  차별화 요소들을 보여주어야 합니다.


6.커뮤니티를 활성화 시켜야 됩니다.

  옥션, 인터파크와 같은 종합쇼핑몰, 타켓이 있는 전문커뮤니티와 제휴가 필요합니다.

 

7.브랜드 홍보에 집중해야합니다.

  위에서 지적한 핵심요소들이 이루어지고 여기에 광고가 플러스될 때 효과가 배가되리라 생각됩니다. 광고를 하지 않을 수는 없다고 생각되며, 최소한의 투자로 최대의 효과를 창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선 주요검색엔진에 등록이 필요합니다 

  한가지 광고방법의 예를 들면 네이버의 키워드 광고는 스폰서링크, 파워링크, 비즈사이트, 플러스프로, 그리고 비즈배너 등이 있습니다.

  스폰서링크는 고객이 검색광고를 클릭하여 광고주의 사이트를 방문할 경우에 만 광고비를 지불하며, 파워링크는 사이트의 핵심정보를 깔끔하게 보여줍니다.

플러스프로는 생생한 이미지를 보여줍니다.

  비즈사이트는 저렴하지만 큰 효과의 롤링광고이며,

  비즈배너는 오른쪽에 롤링되어 노출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광고 방법들은 귀하께서 운영하는 쇼핑몰의 아이템과 마케팅예산에 따라 선택하는 것이 효과적일 것입니다.


홍보나 광고도 중요하지만 위에서 말씀드린 7가지 관점에서 검토하시고 시행하시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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