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과제빵 온라인 판매방법 문의답변

2016. 12. 7. 20:03창업|마케팅|광고|홍보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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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과제빵을 생산하는 사회적기업입니다.
온라인으로 빵과 과자를 판매하려고 합니다.
기존 홈페이지에서 판매를 진행하고 있지만 생각처럼 판매가 이루어지고 지질 못합니다.
담당 직원을 채용해서 온라인 사업을 진행하려고합니다.
어디서부터 어떻게 진행해야 되는지 알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www.geen.kr)

 

답변

 

먼저 온라인 마케팅 추진을 위한 선행되어야 할 자체 홈페이지 개선 항목에 대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1. 온라인 판매를 활성화하기 위해서는 제품 판매 전략 수정 필요.

2. 장기적으로는 신제품 개발을 통해 경쟁사 대비 독창적인 마케팅 컨셉 구축 작업 필요

3. 웰빙이나 친환경 혹은 사회적기업이라는 강점을 살려 착한제빵기업이라는 긍정적인

   마케팅 컨셉 구축을 통한 경쟁사와 차별화 필요.


[자체 홈페이지 http://www.green.kr분석 내용]


1. 제품 상세 페이지에 해당 제품에 대한 자세한 설명 필요

2. 홈페이지의 카테고리가 과자, 케잌, 제빵의 단순 품목 분류에서 제품 특성 위주로

   소비자에게 어필 될 수 있도록 구성 필요

(‘쌀케잌, 누네띠네, 마늘스틱등 일반 빵집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제품군 위주로 구성)

3. 갓구운 빵이라는 제품의 신선함을 소비자들에게 어필할 필요 있음


[온라인 마케팅 추진을 위한 자체 홈페이지 개선방향]


1. 제품 상세페이지에 신선한 재료를 사용하는 것과 제품의 효능, 맛있게 빵을 먹는 법 등의 상세한 정보 제공

2. 홈페이지 카테고리를 웰빙 제빵, 다이어트 과자, 이벤트용 케잌 등 제품의 특성을 반영한 제품군으로 네이밍 수정

3. 카테고리 수정과 함께 검은콩 카스테라, 다이어트 두부과자등 독창적인 신메뉴 개발을 통한 제품 경쟁력 확보

4. 온라인으로 먹거리를 판매하는 업체에서 제품의 신선함를 어필하는 것은 필수요소.

5. 제빵의 경우, 주문과 동시에 제품이 만들어진다는 것과 보온팩 포장, 투명한 배송과정

   등으로 소비자에게 제품의 신선함을 어필하는 것이 가능

 

[온라인 마케팅 전략 제안]


1. 미국 캘리포니아의 탐스(TOMS)슈즈는 소비자가 한 켤레의 신발을 구입하면

그와 똑같은 한 켤레의 신발을 제3세계 어린이들에게 기부하는 일대일 기부 공식(One for one)을 도입.


2. 마케팅 전략을 사회적 기업인 ;생각에도 적용하여, 제빵과 케잌이 한 개씩 팔릴 때마다

그와 똑같은 제품을 매달 아동지원 단체에 기부. ‘상처받은 우리 아이들에게 달콤함을

선물해주세요와 같은 이벤트를 진행. (사회적 기업 취지와도 부합됨)


3. 상기 이벤트를 페이스북과 트위터 등 SNS를 통해 홍보하고 이벤트 참가자를 모음으로써,

매출상승과 함께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 구축


4. 서브스크립션 커머스(Subscription Commerce)는 소비자가 일정한 금액을 지불하면

사업자가 정기적으로 특정 상품들을 선별해서 제공해주는 서비스. 신문, 잡지, 우유 등과

같이 상품을 정기 구독(구매)하는 것.


이것을 제빵 업체에 적용해 매일 갓구운 신선한 빵을 배달해주는 정기판매 서비스 도입.


감사합니다.”


사이버 상담위원 방스커뮤니티() 방용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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