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용 완구 관련사업사업자 컨설팅 내용입니다.

2016. 12. 7. 19:49창업|마케팅|광고|홍보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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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컨설팅관련 영양가높은 질의응답을 골라 소개합니다.

아래는 방용성 사이버경영자문 위원이 답변을 작성한 내용입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유아용완구 관련 사업을 시작한지 약 3년정도 되어가고 있는데, 아직 그렇다하게 자리를 잡지 못하고 있어 자문을 구합니다. 처음에 들여온 제품은 2014년말 우연치않게 육아관련 지상파 프로그램에 출연하면서 이마트/홈플러스/토이저러스에 납품을 하게 되어 첫 해 매출은 5,000만원 정도였습니다. 이 후 메르스의 여파로 추가 주문이 들어오지 않으면서 온라인과 육아관련 공동구매를 통해 판매를 하고 있지만, 창고 임대료 정도 충당할 정도의 매출만 일어나고 있습니다. 이에 새로운 아이템을 런칭하여 판매/마케팅을 준비중에 있습니다. 직원은 없이 혼자 마케팅,영업/물류/세금관련 여러업무를 처리하고 있는데 아래 몇가지 사항에 대해 자문을 구합니다. 현재 다행히 지인의 도움으로 물류쪽은 비용없이 창고적재부터 배송까지의 업무는 처리해 주시기로 하였습니다. 저희 제품은 홈페이지를 참조 부탁드립니다.
www.bebekind.com

1. 저희 제품은 중국에서 수입하는 제품이 대부분인데, 퀄리티가 낮은 제품은 아닙니다. 유아용품 박람회나 유아교육전에 참가를 해서 저희 제품과 브랜드를 알려야 할지 궁금합니다. 주의에서 듣기로는 한두번 박람회에 참가하는 것으로는 힘들다고 하는데, 저희 제품은 부피가 커서 1부스로는 안 되고, 최소 2부스를 사용해야 하는데 비용이 만만치가 않습니다. 한번 참가에 인건비등 제반비용포함 최소 1000만원은 들것으로 예상하고 있는데, 비용대비 효과가 과연 있을지 의문입니다.

 

답변내용

 

1. 전시회 참관을 통한 제품홍보와 더불어 제품 판매도 추진 필요함
2. 전시회 참관 비용은 지방자치단체 관련기관에서 지원하여 주고 있습니다.

2-1.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
2-2. 경기테크노파크

3. 전시회 참관 효과부문은 말씀하신것 처럼 지속적인 참관과 온라인, 오프라인을 통한 호보 전략이 병행되어야

홍보 효과가 달성 될수 있습니다.

따라서, 지원사업을 통한 참관비 절감과 전시회를 통한 제품 홍보 및 제품 판매 병행 추진이 필요합니다.



2. 전시회에 참가하려면 저 혼자서는 전시부터 상담까지 힘들거 같은데, 인원을 어떻게 구해야 할까요? 아르바이트를 써야하는지 아니면 정직원을 채용해야 하는지 고민입니다.

답변내용

1. 현재 대표 1인 기업으로서 전시회 홍보인력을 별도로 확보하는 방법 보다는

유아용품 홍보 프리렌서 활용 방안이 바람직 하다고 생각됩니다.

2.전시회 각 부문 별 제품 홍보 가능 프리렌서 채용 사이트를 통한 아르바이트 활용 가능 합니다.

3. 프리렌서 채용 후 간략한 자사 제품 설명과 제품소개 방법 교육을 통한 후 전시회 투입하시면 됩니다.

3. 온라인 광고를 키워드광고, 언론사홍보, 체험단 모집, 오픈마켓광고등 여러 경로로 비용도 많이 들였지만, 효과는 그렇게 많지 않은거 같습니다. 효과적인 방법이 있을까요?


답변내용

1. 제품 홍보 전략은 꾸준하고 지속적인 홍보 추진 방향이 바람직 합니다.

2. 유야용품 제품 관련 단기간 제품 판매와 제품 인지도 호가보를 위한 효율적인 홍보전략은

교통광고를 통한 제품 홍보 전략 방안을 제언드립니다.

3. 교통 광고의 하나인 지하철 광고를 통한 홍보방안에 대하여 검토 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3-1.지하철 광고는 호선별, 광고 위치별로 광고 단가가 차이가 있습니다.
3-2.가장 광고단가가 비싸며 광고효과가 높은 지하철 노선은 2호선(순환선)입니다.
3-3. 경기도 기업 지원기관에서도 제품 홍보를 위한 지원사업이 추진되고 있습니다.
(단, 지원사업은 기업모집, 접수, 평가를 통하여 지원유무가 결정됩니다.)

유아용품시장은 구매자와 소비자가 다른 시장으로서 구매자(대부분 부모), 소비자(대부분 자녀)

제품 홍보를 위여 구매자와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 시킬수 있는 스토리를 구성하여

스토리텔링을 통한 홍보 전략 방안이 필요합니다.

"감사합니다."

방스커뮤니티(주) 방용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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