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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보 쇼핑몰 운영자들을 위한 Tip !

mindmap 2016. 12. 23. 13: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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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신생쇼핑몰 운영자들의 실수에 대해 말해보려합니다!!


사이트를 이제 막 시작하신 광고주 분들은 몇가지의 작은 실수를 하곤 합니다!

 





첫번째는 "오픈 팝업창" 이에요!


오픈기념 SALE “ 이러한문구를 쓴 팝업창을 올리신 분들이 꽤 많다는 사실!


물론 !! 하셔도 상관없습니다


하지만 제 생각엔 이러한 문구는 오히려 역효과 불러올수도 있다고 봅니다!


 




★ 펜션의경우에는 오히려 저러한 문구가 더 좋습니다!


이유는 새로 생겼기 때문에 시설이 더욱 깔끔하다는 생각이 들기 때문이죠 ! : )



하지만 의류쇼핑몰이나 애견간식쇼핑몰, 잡화 쇼핑몰 등의 경우에는


오픈기념 SALE 같은 문구는 좋지 않다고 봐요!

 




돼지국밥을 예로들면 막 오픈된 돼지국밥집과


옆에 50년 전통 돼지국밥집이 있다고 생각해보세요 !


어디에 손님이 몰릴까요?


50년 전통의 돼지국밥집에 몰릴겁니당 ㅎㅎ



경험이 오래되었다는 신뢰감 에 더 맛있을것이란 생각을 하기 마련이죠!

 


제가 말한 쇼핑몰들도 같다고 봅니다 ㅎㅎ


의류쇼핑몰에 오래되고 브랜딩화가 잘되어있는 쇼핑몰들도 많은데


'새로 생겼다고 말하지 않으면 모를수도 있는 상황'에서


새로 생겼다고 떡하니 팝업창을!


거기다 상품의 개수도 얼마 안된다면.. 유입된 고객이 이탈하지 않을까요?



새로 생겼다고 해서 굳이 새로생긴 티를 내실 필요는 없어요 J


고객분들이 모든 사이트를 다 알수 없듯!


새로 생겼다 해도 오래된 베테랑처럼 사이트를 구축해 보세요!



브랜딩화 되어 신뢰있는 사이트처럼 시늉이라도 한다면!


" 어라? 내가 몰랐던 이런쇼핑몰이 있었어? "


하며 혹! 하는 고객분들이 꽤 많을거라 생각들어요 ㅎㅎ


 


만약 이벤트 팝업창을 만들고 싶으시다면 !


신규고객을 위한 SALE 이러한 이벤트 문구는 어떤가요?


모든 고객분들의 공감을 얻긴 어렵겠지만,


누구보다 베테랑인 쇼핑몰이라 생각하고


신뢰가 가는 쇼핑몰을 만들어 보세요!





두번째! "상품의 개수" 입니다!


처음에 쇼핑몰을 열면 소수의 상품만 있습니다.


업데이트도 자주 안되구요!


이러한 쇼핑몰은 100% 광고효과를 보기 어렵습니다!

 


구매자도 없는데 많이 사입해오란 말은 아니에요!


적은 양으로 많은 종류의 상품을 업데이트 해놓으시면 좋아요!


고객분들이 사이트를방문했을 시


'볼거리'가 있어야 '살거리' 가 나오지않을까요? (나름 라임이었어요..)


 


이말은! 체류시간과 페이지뷰는 조금씩 나와야


광고로 인한 매출이 나올수있단 뜻이에요


상품의 개수는 적은데 광고로 매출이 안나온다고 말하시면 아니되어요!


검색광고로 예를 들면 이유는 아무리 사이트에 맞는 키워드들을 세팅하고


시간에 맞게 입찰가 조정을 해서 많은 유입은


되겠지만, 볼 상품이 없어 이탈자만 어마무시하게 생길거에요!


애꿎은 광고비만 쑤욱 ~쑤욱 나가겠죠? 


쇼핑몰 구축이 되었으며,


어느정도 상품이 있고


광고를 한다고 해서


유입자가 2~3페이지 이상은 볼만큼


상품이 있으면! 검색광고를 시작하세요


급하게 서두르실 필요 없습니다!


 


 


세번째! 너무 조급하고 겁이 많아요!


 

모두 어떤 걱정하고 있는지 알아요!


하지만 !!


쇼핑몰 시작한지 한달


검색광고 시작한지 일주일..”


이러한 경우에 광고로 매출이 빵~ 터지는 사이트는


~~말 정말 정말 보기드뭅니다!


처음부터 광고비를 엄청나게 쏟지 않는 이상은


 1~2주 지났다고 해서 매출이 팡팡 터지기는 어려워요!


 


대부분 쇼핑몰운영자 들은 처음에 광고비 조금써서 짧은 시간안에


큰 매출이 오를거란 착각하는경우가 많습니다


사이트에 맞는 키워드 필터링만 2주일 넘게 걸릴텐데


어떻게 한달안에 매출이 펑펑 터질까요?


조금더 느긋하게 마음을 가지셔야합니다!




광고비 쓰는것에 겁먹지 마세요!


예산보다 많이 쓰시라는 말은 절대! 아닙니다.


자신이 이정도는 써도 되겠다 하는 광고예산을 생각하세요


그리고 투자한다고 생각하세요!



검색광고는 특히나 많이 알려져야 한다고 생각해요


자신의 예산이 적다면 그예산에 맞게 키워드를 효율적으로 세팅해보세요


광고대행사에 맡길 생각이시라면


※ 꼭! 적은 광고비만 써주는 마케터가 좋은 마케터가 아닙니다 !!


굳이 안써도 될 광고비를 아끼고 써야될 때


예산안에서 잘 써주는 그런 광고관리 잘해주시는 제대로 된 마케터를 만나세요!



 



그리고 쇼핑몰 운영자님이 할일은!


마케터가 잘 관리를 해주는지 확인은 해보되,


자신도 쇼핑몰에 관심을 가지고


조금이라도 더 체류시간이 나오게끔 사이트 관리를 해주셔야 합니다!



 관리를 잘해주는 마케터를 만났으며


사이트도 완벽하고 광고비를 잘쓰는데  


"광고매출이 안오르는 경우? 는 없습니다"


관심을 가지고 광고관리를 잘해주는 마케터와


자신의 사이트에 관심을 가지고 꾸준히 관리하는 운영자라면


광고매출은 점점오를거에요!

 



덧붙여 처음부터 많은 광고비를 소진하지 마시고 점차 늘려가 보세요!


예산을 정해놓고 사이트에 맞는 키워드를 찾아서


유입자가 조금씩 나오기 시작할때에 조금씩 광고비를 늘어나가는것도좋은 방법입니다!


 


그리고 광고비보다 중요한 것은


내쇼핑몰에 대한 큰 애착과 내쇼핑몰에 대한 믿음!


또한 관심이 제일 큰 투자입니다 겁먹지 마세요!


 관심을 투자하세요!


셀러오션의 많은 초보 쇼핑몰 운영자들을 위해 글을 써보았는데


! 도움이되었으면 좋겠습니당 하하

작성자 가둥가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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