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가게 자영업에서 전국망 사업으로 성장시키는 법.

2020. 1. 8. 15:52창업|마케팅|광고|홍보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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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영업자는 도시에 개성과 활력을 부여합니다. 자신의 독특한 판매방식과 마케팅으로 무장한 동네자영업자들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이런 자영업을 운영하는 사람으로부터 물건을 구입할 수 있다는 것은 흥미롭고 특별하며, 고객에게 자신만의 고유 한 방식으로 상호 작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지역사회에 공급 업체가 되고 고유 한 제품을 판매하려는 경우 합법적인 인허가과정 및 성공적인 판매계획으로 더욱더 확장하는 계기를 만들 수 있습니다.

 
1 부 시작하기

1. 사업하고자 하는 도시 해당 관공서에서 인.허가를 득하십시오.

 

   이 단계는 판매하려는 물건의 유형과 판매하려는 장소에 따라 크게 다릅니다. 길거리에서 물건을 팔기 위해해야 ​​할 일을 알아 보려면 시청이나 군청 관련부서에 문의 하세요.


2. 매력적인 제품 또는 서비스를 개발하십시오. 

 

내 사업장 주변 사람들이 무엇을 원할까? 그들은 무엇이 필요한까? 이미 포화된 자영업 시장에서 틈새를 공략하고 그 것을 선점하기 위해 면밀히 연구하고 살펴야합니다. 
판매하는 물건이 너무 일반적인 것을 선택하지 않도록하십시오. 

제품을 독특하고 또 독창적인 방법으로 판매 할 수있는 방법을 생각해보십시오.
재고를 처리해야 한다면, 특별히 그렇지 않은 경우에도 다른 품종과 다르게 보일 수 있도록 특별함을 부여해서 회전시키는 방법을 생각하십시오. 제품을 차별화 할 수있는 방법을 고려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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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행동을 해야 사업이 시작됩니다.

 

 만약 한강공원에서 연인들에게 담요를 팔고 싶다면 갈 준비가 된 것입니다. 

그러나 보다 전문적이고 안정적인 판매 서비스를 시작하려면 일할 계획과 서비스에 필요한 모든 것을 계획해야합니다.  
혹시 푸드트럭으로 음식을 판매 할 때는 관련 법령과 지침을 고려하십시오. 
 
4 자신과 제품을 브랜드화하십시오 . 

 

일반 자영업자에게 없는 것과 다른점은 무엇입니까? 지나다니는 고객에게 눈에 띄는 것은 무엇입니까? A라는 옷가게와 B라는 옷가게는 무엇이 비슷하고 다른가요? 당신의 옷가게로 손님이 찾아오게금 만드는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고객에게 질 좋은 서비스를 위한 자신만의 브랜드를 만들고 독창적인 면을 생각해보십시오. 

 

브랜드화하기 위해 고려 사항 :

  • 서비스 이름
  • 공간의 시각적 미학
  • 제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업주의 고유한 아이디어 생각
  • 고객들의 욕구반영


5. 당신의 사업에 적합한 길을 찾으십시오.

 

예를 들어,농산물 직판장이나 기타 일반적인 거리는 명품을 판매하기에 가장 좋은 장소가 아닐 수도 있습니다.

돈을 버는 곳을 찾으려면 다른 옵션을 살펴보십시오.

 

대기업 본사가 있는 옆 공원
유동인구가 많은 길의 외부 바
실내체육관이나 축구장 야구장 
공공 공원
동물원
테마 파크
기업,지역축제
번화가 또는 교차로
시내 상업 지구
지하철역내 또는 지하철 출구 외부

공영주차장근처 



2 부 돈을 본격적으로 벌다

1. 제품 가격을 적절하게 책정하십시오. 

 

일반적으로 저렴한 가격으로 제품을 대량으로 판매하거나 프리미엄으로 제품으로 높은 가격을 책정하여 판매하는 두 가지 가격 옵션을 생각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고객은 할인을 원하며 그 가게로부터로부터 물건을 구매할 때 좋은 거래를 했다고 느끼거나 다른 곳에서는 쉽게 얻을 수 없다고 생각했을때, 특별한 가격으로 살 수 있다고 생각할때 지갑을 열게됩니다. 


가격을 낮추면 쉽게 판매할 수 있을지 몰라도 직접 생산하는 제품이 아닌 이상 사업이율과 운영 측면에서 상당한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사업상 발생하는 세금도 고려해야합니다. 

제품 가격이 적절하지 않으면 비즈니스를 망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가격과 정보가 많이 알려진 제품을 판매할때 고객은 가격비교를 이미 하고 방문하기때문에 경쟁업체보다 상대적으로 저렴해야합니다. 반대로 브랜드화 된 수제 유기농 아이스 캔디와 같이 매우 독특한 아이템을 가지고 있다면 고객들에게 좀 더 가격을 높여 받을 수 있습니다. 


2 복잡하지 않은 판매. 

 

판매하고있는 모든 제품은 고객이 이해하기 쉬워야하며 간단한 가격 책정 및 제품에 대한 쉬운 액세스가 특징입니다. 

예를 들어 컵을 판매한다고 치면 컵에 간단하게 3000원 가격표를 매달아 놓는다면 심플하면서도 빠른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보편적으로 알려진 제품에 복잡하고 까다로운 설명은 필요없을 겁니다.

3. 전문가가 되십시오. 

 

노점상좌판에 담요를 깔고  값싼 보석류를 팔아도 진지하게 판매하십시오. 전문성과 진지함으로 행동해야합니다.

고객을 존중하십시오. 당신은 믿을 수 없는 천박한 사람이 아니라, 신뢰할 수있는 진지한 벤더로서의 명성을 쌓아가야 합니다.

4. 바로 되지 않습니다. 꾸준하고 충실하십시오. 

 

사람들은 당신 가게 앞에 바로 줄을 서지 않습니다. 며칠이 지나도 성과가 나지 않으면 좌절감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고객은 늘 그곳에 위치해 있고 열정적이고 한결같은 제품을 파는 업체에 줄을 섭니다.

관적이고 긍정적인 태도를 유지하십시오. 하루만에 포기하면 아무 것도 팔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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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부 사업 확장

1. 프로모션 및 거래를 통해 브랜드를 홍보하십시오.

 

지역적인 한계를 없애기 위해서는 인터넷을 활용할 필요가 있습니다. SNS,블로그,쇼핑몰등.

고객들에게 내 업체와 제품을 이야기 할 거리를 제공하십시오. 사람들은 좋은 가격으로 무언가를 얻는 것처럼 느끼거나 어떤 특별함으로 구매하고 그것에 이야기를 입히고 싶어합니다. 어떤 특별한 판매 아이디어로 비즈니스를 홍보하면 사람들을 끌어들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음을 시도해보십시오.

  • 하나를 사면 하나 더 무료 프로모션
  • 반값할인 
  • 쿠폰
  • 무료샘플 투하
  • 두둑한 적립기프트 카드
  • 상품 쇼케이스행사시 추첨을 통한 무료상품제공


2. 온라인에서 당신 사업을 지속적으로 홍보하십시오. 

 

당신의 비즈니스를 광고하기 위해 고가의 웹 사이트를 유지할 필요는 없지만,

고객들이 당신 사업장의 위치, 제품등을 안내하는 영역 그 이상의 서비스를 제공하십시오.

 Facebook,인스타그램 또는 기타 소셜 네트워킹 사이트를 통해 광고하거나 소통해야 합니다.
특히 온라인은 늘 최신으로 유지하십시오. 당신 업체의 소식이나 감동적인 이야기를 늘 업데이트 해야합니다.



3. 상품 컨벤션이나 전시회에 참석하십시오 . 

 

보완적인 공급 업체와 연결하여 내 사업에 부족한면을 채워줄 수 있고 당신 업체의 인지도를 끌어올 릴 수 있습니다.



4. 내 사업의 시스템을 만들고 다른곳에 복제하십시오.

사람을 고용하여 다른 위치에 또 다시 시작하고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하십시오.

매출은 더욱 늘것이며 이 방법은 계속 진행하십시오.

재정적으로 실현 가능할 때까지 적극적으로 확장하십시오.

5. 비슷한 업체를 사들이거나 상호보완 가능한 업체와 통합을 고려하십시오 . 

공개 가능한 투명 시스템을 만들면 투자자와 상담하고 자신의 성공적인 사업을 시작하는 데 필요한 자본을 얻는 데 수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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